'과일의 지각대변동' 수박, 참외 말고 OO 주세요!

2016년 07월 25일 17:25

 

망고로 인해 과일의 지각대변동이 시작되었다! - pixabay 제공
망고로 인해 과일의 지각대변동이 시작되었다! - pixabay 제공

여름 과일은 뭐니뭐니해도 시원한 수박 그리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참외였다. 그러나 요즘은 동남아에서나 볼 수 있었던 다채로운 여름 과일들이 대형마트에서 형형색색의 빛깔과 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무엇일까?

 

메론, 망고스틴, 드래곤후르츠(용과), 두리안, 망고 등이 바로 그것.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특별한 날 또는 해외여행에서나 맛 볼 수 있던 이러한 열대 과일들이 요즘 지난해 대비 많게는 70% 이상 판매량이 늘어났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망고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과일 중 하나다. 빙수 전문점, 편의점, 레스토랑 등 어딜가도 망고를 주 재료로 한 음식을 쉽게 맛볼 수 있기 때문. 그런데 당신, 너무 익숙한 탓에 망고의 어마어마한 효능을 지나치고 있는 건 아닌지!

 

'망고는 그저 달콤해서 좋다고?' 알고 먹으면 더 좋은 망고의 진실, 지금 바로 시작한다. 

 

 

pixabay 제공
pixabay 제공

● 내가 과일의 왕이로소이다!

망고는 '모든 과실 중의 왕'이라 평가 받을 만큼 맛과 영양 모두 풍부한 과일로 꼽힌다.
식물이 가진 특유의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나 알파카로틴을 비롯해 비타민 A,C,E 및 비타민 B 복합체와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몸 속 비타민 A의 생성을 도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풍성해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어하고 특히 발암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에 큰 도움을 준다. 야맹증과 같은 눈 관련 질병에도 효과가 있어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이나 눈의 피로도가 높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좋다고!

 

망고의 효능이 이것뿐이라면, '과일의 왕'이라는 타이틀은 진작에 빼앗겼다! 면역력 증진을 빼놓고는 망고의 효능을 이야기 할 수 없을 터. 육식을 즐기는 요즘 사람들의 몸은 지나치게 산성화 되어 있어 장내 유해균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 때문에 변비와 같은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고. 이러한 경우 망고를 섭취하면 장내에 서식하는 유익균의 함량을 높여 산성화된 몸에 축적된 각종 독소의 배출을 돕는 작용을 해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혹시 너무 달아 당뇨가 걱정되는가? 그런 걱정은 접어두시라. 망고는 GI지수(당이 혈액속으로 들어가는 속도)가 중간 이하에 해당될 뿐 아니라 망고에 함유되어 있는 망기페린이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비만의 위험 또한 낮춰주니 안심하고 먹어도 좋다.


 

그냥 먹고, 주스로 먹고, 빙수로 먹고.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망고 - 시앙스닷컴 제공
그냥 먹고, 주스로 먹고, 빙수로 먹고.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망고 - 시앙스닷컴 제공

● 생으로 먹고, 빙수에도 먹고, 주스로 마시고, 얼려서 먹기까지!

생망고를 반으로 나누고 씨를 발라 큐브처럼 잘라 먹는 방법부터 여름이면 더 인기 있는 빙수 전문점의 망고빙수, 망고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는 주스까지 우리는 이미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망고를 맛 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즘에는 홈쇼핑 채널이나 쇼핑몰 사이트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아이스망고가 대세 중 대세라고!

 

100%필리핀산 카라바오 망고로 만든 아이스망고, 시앙스닷컴(www.ciang.com)에서 판매중  - 시앙스닷컴 제공
100%필리핀산 카라바오 망고로 만든 아이스망고, 시앙스닷컴(www.ciang.com)에서 판매중  - 시앙스닷컴 제공

아이스망고는 망고의 껍질과 씨를 제거해 손질한 후 급속냉동하여 망고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스크림과 같이 시원한 맛으로 여름 간식으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이중 트로피코사가 출시한 카라바오 아이스 망고는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최상위 품종으로 꼽히는 100% 필리핀산 카라바오 망고만을 사용해 인기! 특히 無 첨가물, 無 방부제, 無 착색료의 믿을 수 있는 공정 과정으로 2016년 갓 수확한 망고 이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다고 하니 남녀노소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다. 아이스 망고는 꺼내어 바로 먹는 것도 좋지만 상온에서 5분~10분 정도 녹여 말랑말랑한 상태에서 섭취하게 되면 망고 본연의 맛과 향을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기를! 트로피코 카라바오 아이스망고는 동아사이언스가 운영하는 시앙스닷컴(www.ciangs.com)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우유와 함께 망고를 먹으면 더욱 건강한 섭취가 가능하다 - pixabay 제공
우유와 함께 망고를 먹으면 더욱 건강한 섭취가 가능하다 - pixabay 제공

● 우유와 먹으면 더 찰떡궁합!

'과일의 왕' 망고에도 2% 부족한 점은 있다. 바로 단백질! 망고를 섭취할 때 우유와 함께 먹으면 망고에 부족한 단백질과 지방을 보충할 수 있다. 망고 쉐이크, 우유 망고빙수 등 우유와 함께 먹는 다양한 방법을 연구해보는 것도 여름 과일의 왕 망고를 재미있게 즐기는 길이 될 수 있다. 


박지희 에디터

mozzi04@donga.com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지금
이기사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