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업! 애플 (11)] 한눈 요약...아이폰7 이렇게 나온다?

2016년 09월 07일 07:15

7일 (현지시각)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미디어 행사를 개최합니다. 우리 시간으로는 8일 새벽입니다. 아이폰과 애플 워치 신모델이 새로 발표되리라는 예상이 대부분입니다.

 

9월 7일 애플 미디어 행사 개최를 알리는 초대장 - 애플 제공
9월 7일 애플 미디어 행사 개최를 알리는 초대장 - 애플 제공

이미 애플 '아이폰7'에 대한 루머는 수없이 나왔고, [캐치 업!] 꼭지에서도 많이 소개해 드렸습니다. 새 아이폰에 대한 시장의 예상, 한번만 더 간단히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외관은 기존 아이폰6 및 아이폰6S와 큰 변화 없다. 화면 크기도 4.7인치와 5.5인치로 동일. 두께는 1mm 정도 얇아질 듯. 

 

☞ 이어폰 잭이 없어진다. 3.5mm 이어폰을 꽂는 단자가 없어지고 충전 포트와 통합된다. 음악을 들으려면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써야 한다.   

 

☞ 홈 버튼이 없어지고, 압력을 인식하는 감압 터치 센서를 채택할 것. 

 

☞ 5.5인치 제품 후면에는 카메라를 2개 장착.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선명한 촬영 가능. 

 

☞ '다크 블랙'과 '피아노 블랙' 색상 추가

 

☞ TSMC가 공급하는 보다 빠른 모바일 프로세서 A10 칩을 새로 채택

 

그 외에,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나왔던 애플 펜슬을 아이폰7에서도 쓸 수 있게 되리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중국 SNS 웨이보에 유출된 아이폰7으로 추정되는 기기(왼쪽)와 아이폰6S 비교사진 - 웨이보 제공
중국 SNS 웨이보에 유출된 아이폰7으로 추정되는 기기(왼쪽)와 아이폰6S 비교사진 - 웨이보 제공

애플 워치는 GPS 칩이 추가되어 운동 등을 할 때 보다 정확한 위치 인식이 가능해지고, 배터리와 프로세서의 성능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행사 후, 발표된 내용 바탕으로 보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앱스토어 대청소 시작

 

애플은 아이폰7 출시와 함께 앱스토어 대청소를 시작합니다. 문제가 있는 앱들을 대거 앱스토어에서 내릴 계획입니다.

 

지금 앱스토어에는 200만개의 앱이 있고, 총 1조3000억번 다운로드되었습니다. 이 앱들은 오늘날의 편리한 스마트폰 생태계를 만드는데 많은 기여를 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 되거나 개발자가 관리하지 않고 방치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앱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이런 앱들은 앱스토어에서 제거됩니다.

 

애플이 개발자에게 보낸 앱스토어 정비 계획을 안내하는 메일 - TechCrunch 제공
애플이 개발자에게 보낸 앱스토어 정비 계획을 안내하는 메일 - TechCrunch 제공

또 앱 이름이나 설명에 잡다한 인기 단어를 많이 집어 넣어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노리는 스팸성 제목의 앱들도 제재 대상이 됩니다. 최근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검색 광고를 시작했는데, 이런 저품질 앱들이 검색 결과를 어지럽히는 것을 막으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이같은 계획을 앱스토어에 앱을 올린 개발자들에게 통보했고, 7일부터 대대적인 점검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지금
이기사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