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김승우-이태란’의 19금(?) 영화 어때?

2016년 11월 03일 14:30

지난 주, 필자가 예고한 것처럼 극장가는 마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의 독주가 시작됐다. 개봉 첫 주에만 250만에 육박하는 관객을 끌어 모은 <닥터 스트레인지>는 <신비한 동물사전>, <가려진 시간>이 개봉하는 11월 16일까지 극장가에서 위세를 떨칠 것으로 보인다.

 

그 와중에 한국 코미디 영화의 흥행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럭키>가 최종 700만 관객을 바라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작은 영화들이 반란을 예고한다. 태국에서 건너온 로맨스 영화 <선생님의 일기>, 김승우, 이태란 주연의 <두 번째 스물>, 그리고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강력추천한 영화 <로스트 인 더스트>를 만나보자.

 

(교정 전) 작다고 무시하지 말 것! ‘선생님의 일기’ ‘두 번째 스물’ ‘로스트 인 더스트’ - (주)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리틀빅픽처스, (주)메인타이틀 픽쳐스 제공
(교정 전) 작다고 무시하지 말 것! ‘선생님의 일기’ ‘두 번째 스물’ ‘로스트 인 더스트’ - (주)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리틀빅픽처스, (주)메인타이틀 픽쳐스 제공

 

선생님의 일기 - (주)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선생님의 일기 - (주)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제공

#1. <선생님의 일기>


감독: 니티왓 다라톤
출연: 비 스크릿 위셋케우, 레일라 분야삭


영화를 관람하기 전, 연출을 맡은 감독과 출연 배우의 타이틀을 먼저 확인하는 일부 관객들에게는 ‘멘붕’을 안겨줄 영화가 아닐까. 제작진과 출연진 모두 처음 보는 이름들로 가득한 이 영화 <선생님의 일기>는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소녀>, <나의 소녀시대> 등 깜짝 흥행 로맨스를 배출한 대만에 이어, 태국에서 건너온 ‘무공해 청정 로맨스’ 영화다. <선생님의 일기>는 전기도 수도도 없는 오지의 수상학교로 부임해 온 두 선생이 서로 다른 시간에서 하나의 일기장을 두고 서로를 그리워하게 되는 이야기다. 과거 이정재와 전지현 주연의 영화 <시월애>가 떠오르는 내용인데, 수상시장으로 유명한 태국답게 수상학교를 배경으로 남녀 주인공과 어린 학생들이 등장해 순수하고 풋풋함을 전하는 작품이다.


‘이거 뭐, 그저 그런 영화 아니겠어?’라고 판단할 수 있겠지만, 1) <나의 소녀시대>를 필두로 아시아 영화들의 깜짝 흥행이 이어지고 있고, 2) 이 영화 역시 의외로 흥행과 완성도를 인정 받은 작품이다.

 

최근 자국 영화들의 강세가 두드러지는 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고, 자국 대표로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출품했다. 또, 전 세계 20개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고 일부 영화제에서는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 중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와 무주산골영화제도 포함되어 있다.


강하고 거친 액션, 스릴러 영화가 범람하던 최근 극장가에서 말랑말랑한 코미디 영화 <럭키>가 기대 이상의 흥행 성적을 거뒀듯, 이 작품 역시 순수한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어필할 수도 있다. 이렇다 할 신작이 없는 이번 주에 아이들도 어른들도 공감할 수 있는 로맨스 영화라는 점에서도 강점이 있어 보인다. 전국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영.혼.남의 기대평: 사실 로맨스도 로맨스지만, 영화 속에 등장하는 매력 넘치는 순수한 아이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절로 아빠/엄마 미소를 짓게 된다. 태국어 대사에 익숙지 않을 수 있겠으나, 아름다운 수상학교와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는 재미도 있지 않을까.


 

두 번째 스물 - 리틀빅픽처스 제공
두 번째 스물 - 리틀빅픽처스 제공

#2. <두 번째 스물>


감독: 박흥식
출연: 김승우, 이태란


최근 재개봉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노트북>, 앞서 소개한 <선생님의 일기> 등 가을이라 그런지 극장가에 로맨스 영화가 풍년이다.(흐뭇) 이번에는 유럽, 그것도 이탈리아에서 펼쳐지는 로맨스 영화 <두 번째 스물>을 소개한다. <두 번째 스물>은 이별 후 운명처럼 재회한 두 사람이 일주일 동안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제목처럼 (스물 더하기 스물) 마흔 살에 재회한 남녀 주인공의 ‘리턴’ 로맨스를 그리고 있다. 한국영화에서는 좀처럼 보여주지 않는 굉장히 감성적인 포스터를 선보이며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 영화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올해 나이 48살의 김승우와 42살의 이태란이 호흡을 맞춘 이번 영화는 과감히 (아니면 당연히?)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았다. 풋풋하고 순수한 로맨스보다는 매혹적이고 뜨거운 이야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드라마 [아이리스] 이후 [심야식당], <잡아야 산다> 등 흥행과 평가 면에서 결과가 좋지 않았던 김승우는 오랜만에 로맨스 영화로 돌아왔다. 여러 편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는 이태란 또한 오랜만에 주연을 맡아 야심차게 출연을 결심한 작품으로 두 사람에게는 연기 인생의 두 번째 분기점과도 같은 영화로 보인다.


<협녀: 칼의 기억>, <해어화>를 연출한 박흥식 감독이 아니라 동명이인인 <경의선>의 박흥식 감독이 무려 9년 만에 복귀한 작품이다. <태극기 휘날리며>, <미녀는 괴로워>에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한 아내 박곡지 편집감독과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다고 하니.


*영.혼.남의 기대평: (태국에 이어) 이탈리아 지방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한 뜨거운 로맨스 영화를 보고 싶다면!


 

로스트 인 더스트 - (주)메인타이틀 픽쳐스 제공
로스트 인 더스트 - (주)메인타이틀 픽쳐스 제공

#3. <로스트 인 더스트>


감독: 데이빗 맥킨지
출연: 크리스 파인, 벤 포스터, 제프 브리지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지만 강한 영화 <로스트 인 더스트>는 가난과 절망의 현실에서 완벽 범죄를 계획한 형제와 본능적 감각으로 그들을 추적하는 베테랑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드라마. 원제는 ‘Hell or High Water’로 비평 전문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무려 98%의 점수를 기록하고 있는 완성도 높은 작품이다. 작년 이맘때쯤 개봉해 영화 팬들 사이에서 작년 한 해 가장 저평가된 작품 중 하나로 꼽는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의 각본가 테일러 쉐리던이 다시 한 번 각본을 써서 주목을 받은 영화다. <할람 포>로 제57회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을 수상한 바 있는 감독 데이빗 맥킨지가 메가폰을 잡았다.


작품의 완성도 뿐만 아니라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도 짱짱한데, 먼저 <스타트렉> 시리즈의 주역인 크리스 파인과 <엑스맨: 최후의 전쟁>, <킬 유어 달링>의 벤 포스터가 완벽 범죄를 계획한 형제 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출신의 배우 제프 브리지스가 이들을 추격하는 베테랑 형사를 연기한다.


영화 선정에 까다로운 것으로 유명한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라이브톡’ 행사에서 소개되어 화제가 됐다. 이동진 평론가는 ’자본의 탐욕에 떠밀려 사라져가는 세계에 대한 쓸쓸한 추념’이라는 한 줄 평을 남기기도. 관객들 사이에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를 떠올리게 하는 수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영.혼.남의 기대평: 쓸쓸한 감성이 절로 묻어나는 가을, 완성도 높은 예술영화를 만나고 싶다면 이 영화가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 편집자주

대체 ‘3분 카레’도 아니고 ‘3분 영화’가 무슨 말이냐고? 일단 ‘오X기’ 그룹의 PPL은 아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앞으로 매주 목요일 나올 이 칼럼은 ‘영화 혼자 보는 남자’(영.혼.남=필자)가 3분 만에 추천하는 금주 개봉 영화 소식이다.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매주 목요일, 손이 심심한 오전에 딱 3분만 투자하시라!

 

※ 필자 소개

이상헌. 영화를 혼자 보는 게 전혀 부끄럽지 않은 사람. 당신의 소중한 시간을 위해 3분 안에 볼 수 있는 이번 주 개봉작 소식을 준비했다. 출근길 지하철 안이든, 벗어나기 싫은 이불 속에서든, 이번 주 개봉 영화가 궁금하다면 매주 목요일 오전에 딱 3분만 투자하시라! 당신의 영화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인생은 짧고 볼 만한 영화는 너무나 많다.

연재영.혼.남의 3분 영화더보기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지금
이기사
관련 태그 뉴스

동아사이언스 SNS로
최신 소식을 받아 보세요!

  • 과학동아
    과학동아페이스북 과학동아카카오스토리 과학동아트위터
  • 과학동아천문대
    과학동아천문대페이스북
  • 어과동TV
    어과동TV페이스북
관련 태그 뉴스

동아사이언스 SNS로
최신 소식을 받아 보세요!

  • 과학동아
    과학동아페이스북 과학동아카카오스토리 과학동아트위터
  • 과학동아천문대
    과학동아천문대페이스북
  • 어과동TV
    어과동TV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