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7]새로워진 퀀텀닷…삼성전자, 'QLED' TV 공개

2017년 01월 04일 15:00

 

삼성전자 QLED TV 75형 Q8C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QLED TV 75형 Q8C - 삼성전자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킵메모리얼라이브 센터에서 새로운 퀀텀닷 기술의 차세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QLED' TV 88형 Q9F, 75형 Q8C 등을 선보였다.

삼성 QLED TV는 퀀텀닷 입자에 메탈을 적용하는 새로운 기술로 화질의 수준을 높였다. 이 제품은 헐리우드 스튜디오들의 콘텐츠 제작 기준인 DCI-P3 색 영역을 정확하게 구현하고, 컬러 볼륨까지 100% 구현한 TV다. 컬러 볼륨은 밝기에 따른 미세한 색 차이를 표현하는 능력을 말한다.

또 삼성 QLED TV는 최고 밝기가 1500~2000 니트를 구현해 자연에 보다 더 가까운 밝은 빛을 낼 수 있다. 밝기를 높이면 색의 정확도가 떨어지고, 정확한 색을 표현하려면 시야각의 문제가 발생하는 등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했다.

신제품의 디자인 또한 베젤리스 화면과 클린백 디자인 컨셉을 강화하고 주변 기기를 투명 케이블로 연결해 TV 주변에 엉켜 있던 기기들과 연결선이 눈에 띄지 않도록 했다. 주변 기기들은 원 커넥트 박스를 활용한 제어가 가능해 TV와 주변 기기를 분리해서 배치할 수도 있다.

벽걸이형 제품의 경우, 노 갭 월마운트 디자인을 적용해 TV를 벽에 완전히 밀착할 수 있고, 설치 과정의 어려움과 시간도 줄였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2017년에는 QLED가 TV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삼성 QLED TV는 초고화질 시청 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HDR 구현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이제 TV 시장에서 더 이상의 화질 경쟁은 무의미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커스뉴스

연재CES 2017더보기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지금
이기사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