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핵융합연, 연구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 참가자 모집 外

2020.06.15 22:00
국가핵융합연구소 제공
국가핵융합연구소 제공

■ 국가핵융합연구소는 ‘현직 핵융합 연구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 참가자를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멘토링은 이달 30일 저녁 7시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된다. 이형호, 김현석 연구원이 멘토로 참여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다. 핵융합연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모집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25개 기관이 함께하는 ‘제13회 과학기술 청소년박사 주니어닥터’ 참가신청을 받는다. 주니어닥터는 전국 청소년들이 특구 내 정부출연연구기관, 대학, 공공기관 등 연구현장에서 과학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과학축제다. 이달 15일 10시부터 주니어닥터 홈페이지(https://jrdoctor.kbsi.re.kr)에서 신청하면 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5일 ‘인공지능(AI)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GPAI)’ 협의체가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GPAI는 인권과 포용성, 다양성, 혁신 및 경제성장 등 다양한 AI 이슈를 다루는 협의체다. 한국을 포함해 프랑스, 캐나다, 호주, 독일,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독일, 이탈리아,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영국, 멕시코, 뉴질랜드, 인도 등 15개 창립회원이 함께 발족했다. 회원들은 창립과 함께 책임성 있고 인간중심적인 AI 발전과 활용을 지지하는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바이러스를 주제로 한 ‘아웃브레이크’ 특별전시를 이달 16일부터 11월 29일까지 대전 유성구 국립중앙과학관 중앙볼트에서 연다. 특별전은 스미스소니언 미국국립자연사박물관에서 감염병을 주제로 3년간 기획한 ‘아웃브레이크: 연결된 세상에서의 감염병 유행’과 한국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성과를 전시한다. 특별전 관람은 무료로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볼 수 있다.

 

■ 한국전기연구원 전기재료연구본부와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혁신기술실은 이달 12일 경남 창원 전기연 본원에서 ‘인공지능(AI) 및 공정혁신 기반 분석기술’을 활용한 전기재료 연구분야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소재기반 정밀분석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공동연구 과제를 발굴하며 학술행사를 추진하는 등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