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화학연, 화학대중화 온라인 홈페이지 '케미러브' 열어 外

2020.07.20 19:17
한국화학연구원 제공
한국화학연구원 제공

■ 한국화학연구원은 화학 대중화를 목표로 화학 영상과 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온라인 플랫폼 ‘케미러브’ 홈페이지를 새로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케미러브는 화학 대중화 캠페인과 콘텐츠, 행사, 교실속 생생과학, ‘화학이란?’, 한국화학연구원 등 6가지 코너로 구성됐다. 화학연은 케미러브 개장에 맞춰 기념 이벤트도 2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케미러브 홈페이지(http://chemielove.krict.re.kr)에서 볼 수 있다.

 

■ 정부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세부추진전략 중 하나인 ‘안전망 강화’ 계획을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했다. 과기분야에선 2025년까지 1조 2000억 원을 투입해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핵심인재 10만 명을 키우고 녹색융합기술 인재 2만 명을 양성하는 계획이 포함됐다.

 

■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건강한 의료복지를 위한 적정 의료인력과 의료제도’ 온라인 공동포럼을 이달 24일 오후 4시에 연다. 송호근 포스텍 석좌교수, 신영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윤 서울대 의료관리학 교수, 안덕선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장, 한희철 한국의대의전원협회 이사장이 발제자로 나서 토론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