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IBS-카오스재단, 과학대중화 위한 MOU 체결 外

2021.05.28 07:19
IBS 제공
IBS 제공

■기초과학연구원은 27일 재단법인 카오스와 ‘과학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공개 강연, 지식 콘서트 등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고,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정보,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기로 했다. 그 첫 시작점으로 7월 중 ‘기초과학 석학 강연’을 비대면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지난 26일 의료인공지능(AI) 개알업체 ‘딥노이드’와 심층학습을 이용한 뇌 단층 촬영 이미지 복원 기술을 이전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뇌 단층 촬영 시간을 20분에서 2분으로 단축시키는 기술로 환자 불편 최소화와 함께 의료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8일부터 인공지능(AI) 혁신 허브 사업을 공고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산∙학∙연 다수 기관이 참여해 참여기관 간 인력, 인프라 등을 상호 연계하고, 고난도∙도전적 성격의 대형 연구과제를 협동 연구하는 컨소시엄 구성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는 7월 말 최종 선정한다. 사업 설명회는 내달 3일 대전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누리집(http://www.iitp.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7일 ‘미래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수학역량 강화’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학계, 공학계, 산업계 및 고교 교원 등이 함께 모여 미래 이공계 인재양성을 위한 수학 교육 방안을 논의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7일 ‘스마트빌리지 사업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농어촌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해 공급하는 사업으로 자율작업 트랙터와 고령자의 보행편의를 위해 자동으로 신호를 변경하는 ‘스마트 실버존 안전’ 등 총 30여개의 기술을 보급했다. 2019년부터 해당 사업을 시작해 올해에는 40억원을 투입해 5개 과제를 추진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