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병원건축과 리모델링 온라인 연수교육 外

2021.06.09 07:30
대한병원협회 제공
대한병원협회 제공

■대한병원협회는 이달 23일 오전 10시 ‘2021년 병원건축 및 리모델링’ 온라인 연수교육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병원 건축의 방향’, ‘미래를 예측하는 병원 건축과 대처 가능한 리모델링’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병협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18일까지 사전 등록할 수 있다.

 

■한림대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는 8일 소속 정책연구팀이 ‘제45회 E-보건학종합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한 포스터는 ‘코로나19로 인한 가정경제 악화가 청소년의 자살경향성에 미치는 효과 분석: 성향점수매칭 분석의 적용’과 관련된 연구내용이다. 


■삼성서울병원은 8일 간호사 유연근무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획일적 3교대 근무제도에서 간호사의 선호와 환자 치료 여건 등을 종합해 4가지 근무형태 중 하나를 자율적으로 매월 선택할 예정이다. 병원 전체 56개 병동 중 48개 병동에서 적용되고 있다. 제도 정착을 위해 병동 내 인력 공백 시 즉각 지원하는 베테랑 간호사들을 선발해 ‘에이스’ 팀도 함께 구성했다.


■서울대병원은 8일 미래의학연구재단이 ‘FMI 비즈니스 스쿨’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FMI 비즈니스 스쿨은 바이오헬스 분야 창업을 위한 교육과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졌다. 예비 창업과 스타트업, 중소 벤처기업에 종사하는 인재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영어와 특허기술 사업화 전략, 기술사업화, 바이오기술 기반 창업 관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4일 코로나19 팬데믹 대응 기금모금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65억원 모금을 목표로 시작되는 모금은 이달 5일부터 100일간 진행된다. 기부금 전액은 정릉 메디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되는 RNA백신과 치료제, 암·희귀난치성 질환치료제 개발연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