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바이오게시판] 쿼드메디슨, 골다공증 치료제 마이크로니들 주관 개발

2021.06.17 07:28
쿼드메디슨 제공
쿼드메디슨 제공

■마이크로니들 개발기업인 쿼드메디슨은 1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맞춤형진단치료제품 바이오산업기술개발’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쿼드메디슨은 골다공증치료제 개량신약 개발의 경험을 보유한 한림제약, 약동학적 특성평가과 마이크로니들 관련 연구를 진행해 온 서울대와 가천대 연구팀, 국제 마이크로니들 인허가 가이드라인 확립을 주도하고 있는 영국 카디프대와 협력한다. 2024년까지 골다공증 치료를 위한 마이크로 어레이 시스템을 개발해 임상 1상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국립암센터는 16일 고양시와 암환자를 위한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암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암환자들과 함께 치유정원을 조성한다. 치유농업 프로그램 효과를 분석하는 연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구축사업단은 16일 사회봉사 단체에 마스크 1만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마스크는 사단법인 해피기버, 사단법인 희망조약돌, 사단법인 굿하트에 전달됐다.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취약 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국경없는의사회는 17일 오후 7시 비대면으로 외과와 마취과, 산부인과 구호활동가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경없는 의사회 소속 활동가의 현장 경험 공유와 채용 과정에 대해 소개한다. 채용설명회 참가신청은 https://zoom.us/meeting/register/tJckdeyprjsvGN0Sv1sh5FwKjrNJJzUks-iu에서 할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