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국립암센터 카자흐스탄 연수생 교육 外

2021.06.18 07:30
국립암센터 제공
국립암센터 제공

■국립암센터는 지난 15일 바킷 듀센바예프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가 암센터를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암센터는 카자흐스탄 국립연구암센터의 의료진·기술진과 정책전문가를 초청해 연수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9일에 입교한 14명의 연수생은 3주간에 걸쳐 국립암센터에서 연수를 받는다. 대사는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암센터를 찾았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17일 빅데이터 기업인 스타랩스와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빅데이터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기술 개발과 관련된 공동연구와 협력을 진행한다.


■ 고려대의료원은 17일 문규영 아주그룹 회장이 6억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문 회장은 고려대의료원 발전위원회 공동 위원장을 맡고 있다. 문 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사회 곳곳에는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고 이러한 상황에서 병원과 의료진의 역할은 무엇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많은 의료진과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밝혔다.


■이화여자대 의료원은 17일 ‘제1회 이화의료원 교직원 발명 아이디어, 특허,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 보건의료분야 창업 부문 최우수상은 의료인 교육용 가상현실(VR) 번역기를 제안한 주웅 이화의료원 주웅 교수와 신윤희 간호사가 수상했다. 신기술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은 송형준 이대서울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간호 발명 아이디어 부문은 양정란, 남궁선 이대서울병원 심장혈관중환자실 간호사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일산차병원은 지난 11일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념식은 장기근속자 표창, 강중구 병원장의 기념사, 차광렬 연구소장의 영상 축사, 1주년 기념 떡 케이크 커팅식과 기념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