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바이오게시판] 하재인 고려대 의대생 SCI급 논문7편 출판 外

2021.07.23 06:34
하재인 고려대 의대 의학과 4학년생. 고려대 의대 제공
하재인 고려대 의대 의학과 4학년생. 고려대 의대 제공

■고려대 의대는 22일 하재인 의학과 4학년생이 과학기술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비만대사질환 논문 7편을 제1저자로 게재했다고 밝혔다. 졸업논문을 위한 연구가 필수가 아닌 의대생으로는 이례적 성과다. 하재인 학생은 “학생의 아이디어에 항상 귀 기울이고 조언을 아끼지 않은 박성수∙권영근 교수 덕분에 학생으로서 누리기 어려운 기회를 누렸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의학한림원과 한국화이자제약은 내달 15일까지 제19회 화이자 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화의자 의학상은 한국 의학발전과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의과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제정됐다. 후보 대상은 한국 국적의 한국 의사면허 소지자이거나 의대나 의학전문대학원 소속 의과학자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www.namok.or.kr)과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한림대 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내달 31일까지 경기남부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금연상담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광명·군포·의왕·과천·안양·수원·안산·시흥·화성·오산·평택·안성·용인·광주·성남·이천·여주에 거주하는 9세~24세이다. 상담진행은 8월 2일 이후부터 1대1 개인맞춤형으로 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