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원은 지금] KAIST, 메타버스 기술 주제 온라인 국제포럼 개최 外

2021.09.02 04:27
포럼이 진행될 가상의 메타버스 무대공간. KAIST 제공.
포럼이 진행될 가상의 메타버스 무대공간. KAIST 제공.

■ KAIST는 ‘디지털 빅뱅, 메타버스 기술’을 주제로 8일 오전 9시부터 ‘GSI-2021 국제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3차원 등 최첨단 기술이 집결된 3차원 가상세계로 비대면 사회가 직면한 문제의 혁신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KAIST 글로벌전략연구소(GSI)는 메타버스 기술 혁신과 활용에 대한 국제사회의 동향을 탐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한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손잡고 광주광역시에 인공지능(AI)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소를 개소한다. 이번 연구소는 GIST 내 산학협력관에 입주하며 연구소 이름은 ‘CJ 루키두스 AI 랩’이다. 빛고을 광주에서 찬란하게 빛나는 연구소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라틴어로 ‘밝은’, ‘빛나는’의 뜻을 지닌 ‘루키두스(Lucidus)’로 정했다. 대외 컴퓨팅자원 개방용 시스템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셋 및 IT 기반 교육과정 운영체계 등을 적극 활용해 개방 혁신형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미래 사회 직무 전환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환경 제공이 목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