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KAIST 기술창업 파트너십 프로그램 운영 外

2021.10.13 07:26
KAIST 제공
KAIST 제공

■KAIST는 12일 '기술 창업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교원과 각 분야 창업 전무가를 매칭해 창업 활성화와 성과 창출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구성된 창업팀은 6개월 내외의 시범 운영으로 고객 발굴과 개념 입증 등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검증한다. 이 기간 발생하는 부대 비용은 지원된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UST)는 이달 14일 오후 2시 '제1회 UST 펀 사이언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 주제는 '사람의 뇌와 인공의 뇌'로 신희섭 UST 명예교수가 '행동을 지배하는 뇌의 원리'에 대해 강연한다. 김익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인공지능(AI)로봇연구소장은 '미래를 바꾸는 AI 기술'을 주제로 강연한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www.ust.ac.kr)에서 가능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온라인으로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람회에서는 디지털과 그린∙스마트시티, 첨단, 바이오∙헬스 4개 유망 기술 분야 기업 163개 기업이 참여했다. 약 1200명의 청년 과학기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12일 장기수 연구장비개발부 책임연구원팀이 나노입자에 빛을 쪼일 때 발생하는 발열특성을 단일 나노입자 수준에서 측정할 수 있는 현미경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암과 같은 질병의 조기진단 및 정확한 치료를 위한 기능성 나노입자 개발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결과는 지난달 25일 국제학술지 '나노포토닉스'에 공개됐다.4


■기상청은 12일 박광석 기상청장이 세계기상기구(WMO) 특별총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총회는 이달 11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93개국 회원국 기상청이 참석해 WMO 조직개편을 평가하고, 지구시스템 자료 교환정책과 실행방안 등을 논의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